테라로사 경포호수점 강릉 카페 추천 (영업시간, 주차정보, 메뉴판)

강릉 여행 중에 방문하게 된 경포대 카페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스카이베이에서 숙박을 하면서 가까운 카페를 찾던 중에 발견한 테라로사 경포호수점입니다.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사진맛집이자 경포호수가 그림처럼 보이는 뷰가 예쁜 카페였어요.

저는 사전 정보 없이 우연히 찾아갔는데 강릉에선 아주 유명한 카페라고 하네요. 2층에는 한길서가도 있어요. 테라로사 경포호수점의 영업시간, 주차정보, 메뉴판 확인하시고 방문 고민해 보세요.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섬네일
강릉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영업시간 및 매장위치

테라로사 경포호수점은 인근 다른 카페들과 달리 오전 9시부터 영업을 시작합니다. 제가 방문했던 토요일 오후 2시경에도 이용하는 분들이 제법 있었지만 크게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한적한 때에 방문하여 인생사진을 찍고 싶으시다면 이른 오전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위치가 스카이베이 호텔, 초당순두부 거리에서도 가까워서 좋았어요.

  • 영업시간 :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연중무휴)
  • 주문마감 : 오후 8시 30분까지
  • 전화번호 : 033-648-2760
  • 매장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난설헌로 145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주차정보

카페에 주차공간이 있지만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골목이 좁고 주차공간이 협소합니다. 스카이베이 호텔 방향에서 테라로사 경포호수점으로 운전할 경우, 카페 주차장 입구를 보지 못하고 지나치기 쉽습니다.

그럴 땐 당황하지 마시고 바로 앞 신호등에서 우회전 후 카페에서 걸어서 5분 거리의 ‘강릉 녹색도시 체험센터’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금요일 오후 처음 방문 시도했을 때, 카페 주차장 입구를 못 보고 지나치는 바람에 차를 돌려서 나왔고 유턴하기가 마땅치 않아 맞은편 카페 ‘갤러리 밥스’만 들렀다가 다시 호텔로 돌아갔습니다.

방문했던 토요일은 카페 주차장으로 향하는 좁은 골목길이 일방통행인 것을 모르고 역주행하며 차로로 나오는 차량이 있어서 또다시 진입에 실패했습니다.

그냥 주차요금 내더라도 안전하고 편하게 주차하고 조금 걷자 싶어서 ‘강릉 녹색도시 체험센터’에 주차했습니다. 카페에서 두 시간 넘게 놀았기 때문에 주차요금이 얼마나 나왔을까 걱정했는데 운 좋게도 무료였습니다.

녹색도시 체험센터에서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가는 길 사진
녹색도시 체험센터에서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가는 길

운전이 서툴러서 스카이베이 호텔에서 택시를 타거나 초당순두부 골목에서 걸어서 카페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포스팅을 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내부 분위기 사진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내부 분위기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메뉴판

메뉴가 비교적 간단합니다. 강릉 테라로사는 커피가 맛있기로 유명해서 자체 원두 상품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오늘의 드립커피와 아이스 카페라테를 주문했습니다. 라떼는 맛있었는데 드립 커피는 신맛이 강했습니다.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제 입맛에 드립 커피는 좀 별로였어요. 개인의 취향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메뉴판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메뉴판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판매용 굿즈와 인테리어 사진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판매용 굿즈와 인테리어

한길사의 책을 판매하는 공간, 2층 한길서가

제가 테라로사 경포호수점을 찾은 이유입니다.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2층에는 한길사의 책을 판매하는 공간인 한길서가가 있습니다. 카페 1층의 명당은 테라스 뷰가 잘 보이는 자리인데요, 만약 명당자리에 앉지 못하셨다면 2층으로 한번 올라가 보시길 바랍니다.

2층에는 책을 파는 공간이지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책을 구입하여 자리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독서를 하는 분들을 보았어요. 여유롭고 즐거워 보였습니다.

물론 책을 구입하지 않으셔도 2층 테이블에서 조용하게 풍경을 감상하며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1층의 북적북적한 분위기와는 달리 2층은 아주 조용해서 좋았습니다.

테라로사 1층(좌)과 2층(우)의 분위기 차이 사진
테라로사 1층(좌)과 2층(우)의 분위기 차이

한길사는 미술 관련 서적을 비롯한 철학, 예술 서적을 전문적으로 출판하는 곳이에요. 현재 서울 시립미술관에서 인기리에 전시 중인 화가 ‘에드워드 호퍼’에 관한 책이 눈에 뜨였습니다.

알록달록 예쁜 책을 정성스럽게 진열해 두었기 때문에 책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한번 올라가서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2층에서 지적인 나에게 취한 듯한 사진을 왕창 찍고 왔습니다.

한길서가 내부 사진 및 제가 구입한 책과 마그넷
한길서가 내부 사진 및 제가 구입한 책과 마그넷

기념으로 테라로사 경포호수점에서 제작한 마그넷(2개의 4천 원)과 김세실 작가의 ‘그림책 페어런팅’을 구입했습니다. 여행지에서 책을 구입하면 책장에서 그 책을 볼 때마다 여행지에서 느꼈던 행복감이 떠올라서 좋더라고요.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2층 한길서가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2층 한길서가

강릉 내에 테라로사 여러 지점이 있지만, 강릉 경포대를 여행 중이시라면 테라로사 경포호수점에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특히 스카이베이 호텔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호텔에서 묵으신다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